본문 바로가기
«기타» 이것저것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애드센스에 이런 경고가 떴다면?

by COZYZENY 2021. 11. 26.
반응형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오늘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니 빨간색 알림이 떠 있었다. 

지난주 두 번째 블로그가 애드센스 승인됐다고 좋아했던 것도 잠시 이건 또 무슨 일?? 내가 뭘 잘못 설정했던가? 순간 놀라서(구글 번역체 문구 공포증이 살짝 있음;;;) 일단 경고 창의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 보았다.

 

2021.11.19 - [«기타» 이것저것] - 애드센스 승인 : 두 번째 블로그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달다.

 

 

 

자세히 알아보기로 들어가 보니 핀을 입력하여 수취인 주소를 확인하라고 되어 있다.

응? 나는 핀을 받은 적이 없는데요? 주소를 확인하라고요?

난 분명 애드센스 가입할 때 주소도 정확히 넣었다고요.....

당황스러운 마음에 떨리는 손가락으로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는 문구에 대해 검색 시작! 

 

다행히 놀람 유발의 이 구글 메시지는 내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잘 내고 있다는 뜻이었다. 이 경고는 블로그를 통해 벌어들인 애드센스 수익이 수익 기준 확인액인 10$를 넘겼을 때 받게 되는 일종의 축하(?) 메시지였던 것이다. 다시 차근차근 확인해 보니 11월 24일에 우편으로 핀을 발송했다고 적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블로그 두 개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게 되면서 예전에 비해 클릭 수가 조금 더 늘어나긴 했지만, 애드센스 잔고에 적힌 금액은 10$가 되려면 아직 멀었기 때문에, 핀 번호를 받게 되는 것은 한참 뒤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아마도 수익 확인 기준액이 되는 10$는 잔고 기준이 아니라 실시간 수익인 것 같다. 10월 중순에 이 블로그에 처음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시작했고, 지난주 두 번째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후 딱 일주일이 지나서 수익 기준 확인액 10$을 넘기게 되었다. 10$달성까지 한 달이 조금 넘게 걸린 건데 오래 걸렸지만 그동안 애썼다고 셀프 칭찬해 준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 보자!! ㅋㅋ

 

 

그럼 다시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경고 알림을 정리해 보면,

 

① 애드센스의 수익이 10$달성

② 애드센스 가입 시 기재한 주소로 핀 번호가 발송

③ 우리(구글 애드센스)는 핀 번호를 너한테 발송했으니 곧 도착할 거야.

④ 무사히 도착하면 애드센스 계정에 6자리의 핀 번호를 입력하는 것을 잊지 마~

 

라는 구글의 알림 메시지인 것으로, 

 

 

 

2~4주 후 핀 번호가 도착하면 애드센스에 들어가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알림의 작업을 클릭.

 

 

그러면 이렇게 6자리 인증 PIN을 입력하는 페이지에 핀 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있는데 여기에 구글로부터 받은 핀 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된다. 그러면 애드센스의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알림은 자동으로 사라진다고 한다.  

 

발송된 핀 번호는 2~4주 이내에 도착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조금 더 늦어질 수도 있다고 적혀 있다. 찾아 보니 보통 3주 정도 걸려서 받는 분들이 많았다. 나도 12월 안에 핀 번호가 담긴 구글의 봉투를 무사히 받아볼 수 있으면 좋겠다. 

 

이제 경고 문구에 대한 걱정은 덜었으니 핀 번호 도착을 기다리는 일만 남았다. 

연말이라고 들떠서 블로그 포스팅에 소홀해질 뻔했는데 블로그 열심히 하자고 다짐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친다. 

10$달성 다음 목표는 애드센스 인출 가능 금액 100$달성이니까. 이 글 읽는 모든 블로거님들~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