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이것저것

제페토 크리에이터 수익 인증 - 제페토 아이템 판매로 수익 창출하기

by COZYZENY 2021. 1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Zeny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제페토(ZEPETO)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저는 제페토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제가 직접 아이템을 만들어서 제페토 유저(=제페터)들에게 판매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주로 옷이나 신발 같은 패션 아이템을 만드는데 아직 많은 아이템을 출시하지 않았음에도 수익이 조금씩 발생하고 있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습니다. 제가 만든 아이템을 구매해 주신 제페터 분들께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제가 만든 아이템을 착용한 제페터 분들의 모습을 보면 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답니다.

 

 

1. 내가 만든 아이템으로 코디한 스타일 확인하기

자기가 만든 아이템으로 코디한 제페터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제페토 앱(App)에 들어가서 맨 오른쪽의 프로필을 탭한다.

2) 화면 중간에 보이는 게시물-태그-스타일-아이템 중 아이템을 선택한다.

3) 자기가 제작한 아이템들이 나오면 확인하고 싶은 아이템을 선택한다.

4) 화면 중간 왼쪽의 상세정보 버튼을 탭한다.

5) 화면 하단에 해당 아이템으로 코디한 제페터들의 스타일이 보여진다.

(, 그 아이템을 구매했거나 착용한 제페터가 스타일 카테고리에 사진을 올렸을 때만 나타난다. 그러므로 스타일에 올린 사람이 없다면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

 

 

2. 제페토(ZEPETO)에서 소비자로 머물지 않고 생산자 되기

제페토는 이렇듯 일반인들에게도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요즘 인기 장래희망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그리고 블로그의 인플루언서처럼 제페토도 유저들에게 제페토 안에서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두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제페토 스튜디오(ZEPETO STUDIO)>입니다. 제페토 스튜디오에 가입하면 제페토 속 아바타, 일명 제페터들이 입고 착용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고, 제페토 월드를 만들어 출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만든 아이템을 누군가 구매하면 나의 판매 수익으로 잡힙니다. 일정 금액이 모이면 현금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가상 세계에서 소비와 판매가 이루어지는 시장이 만들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3. 제페토 크리에이터 되어 콘텐츠 출시하기

누구나 제페토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제가 했으니, 여러분들도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제공하는 템플릿을 이용하면 특별한 기술이나 뛰어난 패션 감각이 없더라도 쉽게 아이템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번에 제 블로그에 <제페토 스튜디오> 로그인과 가입 방법, 그리고 템플릿을 이용해 아이템 만드는 방법, 그리고 제출하는 과정을 포스팅한 바 있습니다.

2021.08.14 - [«기타» 이것저것] - 제페토 크리에이터: 제페토 스튜디오 2D 템플릿 에디터로 아이템 만들기 & 심사 제출하는 방법

 

제페토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생산할 수 있는 것들을 점차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최근 개편된 제페토 스튜디오에서는 기존의 아이템빌드잇월드라이브를 추가해 콘텐츠라는 카테고리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제페토 크리에이터로서 직접 생산, 판매할 수 있는 상품들이 앞으로 얼마나 늘어날지 궁금해지지 않나요?  XD

 

 

4. 제페토 아이템 판매 수익 확인하기

그때 만든 신발의 판매 내역을 한번 살펴볼까요? 판매 내역은 제페토 스튜디오에 들어가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제페토 스튜디오>에 로그인한다.

2. 왼쪽 메뉴에서 내 아이템아래에 있는 판매를 클릭한다. 

 

 

 

그럼 기간별로 내 아이템이 얼마나 판매되었는지 그래프와 판매량이 제시됩니다.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제작 과정을 공개했던 신발은 모두 11명이 구매를 했다고 나오네요. 제가 하나 샀으니 10명이 구매를 한 셈이 되겠습니다. 가격을 3(ZEM)으로 설정했으므로 판매 수익은 모두 33(ZEM)이 됩니다. 이 신발 외에도 원피스를 몇 개 더 제출했었는데, 모두 승인이 돼서 지금 제페토 마켓에 올라와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제가 신발과 원피스를 판매하여 제페토에서 벌어들인 수익은 모두 73(ZEM)입니다.

 

 

5. 제페토 수익 지급 받기

제페토 화폐인 젬(ZEM)은 현금으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조건이 있는데, 최소 5000(ZEM) 이상이 되어야 지급 요청이 가능하며,  지급 통화는 달러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페토에서 놀고 쇼핑하다 보면 일본,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외국 국적의 유저들이 정말 많은 것 같더라고요.  글로벌 생태계인 제페토에서는 수익의 현금 지급이 달러로 이루어지는 게 합리적인 거 같습니다.  그래서 해외 유저의 경우 Paypal 계정이 필수라고 합니다.

콘텐츠 판매 수익 지급 요청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 지급 요청 기간 : 매달 25일에서 30일 사이

- 지금 요청 횟수 : 한 달에 한 번만 가능

- 최소 지급 요청액 : 5,000(ZEM)

 

 

저도 언젠가 5000(ZEM)을 모아서 지급 요청하는 날이 오겠죠? 그 날이 오면 다시 블로그에 자랑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제페토 스튜디오의 수익 모델과 수익 창출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께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