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이것저것

구글 애드센스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됨

by COZYZENY 2021. 10. 25.
반응형

 

며칠 전 포스팅했던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다. 열흘 전쯤 처음으로 애드센스로부터 광고 크롤러 오류에 관한 경고 알림을 받았다. 애드센스 승인된 지 한 달도 안된 초보 블로거인지라 처음 오류 메시지를 확인하고서 무척 놀랐던 것이 사실이다. 블로그 운영도 애드센스도 다 처음이었기 때문에 애드센스와 블로그를 연동시키면서 내가 뭘 잘못 설정했던 것은 아닌가 겁이 먼저 났던 것 같다. 해결책을 찾아보니 '광고 크롤러 오류'는 그냥 놔두면 저절로 해결된다는 의견들이 많았다. 그래도 뭔가 스스로 해볼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본 끝에 구글 서치 콘솔 색인 생성 요청이 도움이 된다는 글을 읽고, 오류가 있다고 뜨는 4개의 글들 모두 새롭게 구글 서치 콘솔에 접속해 색인 생성 요청을 했다. 

 

<광고 크롤러 오류 메시지 받은 첫 날 애드센스 화면>

 

그러나, 색인 생성 요청을 한 다음날 광고 크롤러 오류 알림은 사라지지 않았고, 오히려 문제가 있는 페이지는 4개에서 7개로 늘어나 버렸다. 그래서 다시 구글 서치 콘솔에서 오류가 있는 페이지들을 색인 생성 요청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광고 크롤러 오류 메시지 받은 두 번째 날 애드센스 화면>

 

하지만 그다음 날, 오류가 있는 페이지는 더 늘어나 10개가 되었다. 또다시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 늘어나버린 오류 페이지들 하나하나 색인 생성 요청했다. 이런 식으로 며칠 동안 똑같은 과정을 몇 번 거치면서 지켜보는 동안 이 블로그의 광고 크롤러 오류 페이지는 최대 14개까지도 늘어났다. 오류 해결을 위해 애를 쓰는데 해결은커녕 문제가 더 커지다 보니, 이 방법이 오히려 문제를 키우는 것은 아닌가 하는 의심까지 들었지만, 빠른 오류 해결을 위해 다시 문제의 페이지들의 색인 생성 요청 작업을 진행했다. 

 

 

다행히 그다음부터는 오류가 있는 페이지 개수가 11개, 그리고 다시 5개까지 줄어들었다. 그리고 오늘 드디어 애드센스의 경고 알림이 사라졌다. 애드센스 접속할 때마다 눈에 거슬리던 상단의 경고창이 사라진 것이다. 아래 사진을 보면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가  해결됨'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됨>

 


하아~바로 위 문단까지는 이틀 전 작성하던 글을 임시 저장해두었던 것이다. 해결되었던 광고 크롤러 오류가 어제 다시 경고 알림으로 바뀌어 있었다. 확인해 보니 다행히 오류 페이지는 최근 작성했던 글 1개뿐이었다. 이번에는 따로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 색인 생성 요청을 하지 않았다. 그리고 오늘,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는 다시 해결됨으로 바뀌어 있었다. 색인 생성 요청 작업을 따로 진행하지 않았는데도 오류 문제는 해결된 것이다. 

 

애드센스의 광고 크롤러 오류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결된다는 점을 이번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해결되는 과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14개까지 늘어났던 오류 페이지들은 약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지나자 자동적으로 모두 해결되었다. 물론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해결된 것이 구글 서치 콘솔의 색인 생성 요청 덕분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직접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해 색인 생성 요청을 해야하는 귀찮은 과정을 거치지 않더라도, 이 광고 크롤러 오류는 애드센스 측에서 해결을 해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포스팅 개수가 많고, 애드센스 수입도 어느 정도 궤도에 올라있는 블로그라면 광고 크롤러 오류 때문에 수익에 지장이 생길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적극적으로 빠른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맞겠지만, 만약 아직 애드센스 수입이 미미하고, 광코 크롤러 오류가 뜨는 페이지들 개수 또한 많지 않다면 애드센스의 광고 크롤러 오류 경고 알림은 일단 무시하고 알찬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에 더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나를 비롯한 초보 블로거분들~ 애드센스로 돈 많이 버는 그 날까지 파이팅하자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