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이것저것

구글 애드센스 외화 수익금으로 신한금융투자에서 미국주식 매수하기

by COZYZENY 2022. 3. 23.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수입으로 미국주식을 사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다.

신한은행 체인지업 외환 계좌랑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기준으로 한 포스팅이 되겠지만, 타 은행, 증권 계좌를 이용 중인 초보 블로거분들에게도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이제부터 외환계좌로 송금받은 달러를 주식계좌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살펴보자.

 

애드센스에서 입금되는 외화를 직접 주식계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일반 은행의 외환 계좌가 반드시 필요하다. 구글 애드센스를 개시하고 있는 블로거분들이라면 외화를 지급받을 시중 은행의 외환계좌는 개설해놓았을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개시하기 시작한 후 지난달 드디어 광고 수익이 100달러를 넘었다. 

수익금을 송금받을 외환계좌로는 신한은행의 외화 체인지업 통장을 개설해놓았고, 애드센스에도 지급계좌로 등록까지 이미 마친 상태.

애드센스에 로그인할 때마다 보이는 잔고의 113달러가 언제쯤 지급이 될까 기다리던 중 3월 21일 잔고가 0으로 비워지고, 지메일을 확인해 보니 구글애드센스로부터 아래와 같은 메일이 와있었다.

 

 

그리고 이틀 후 오늘 오전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하나 도착했다. 

 

 

아! 그럼 내 외환계좌에 드디어 수익금이 입금되었나? 외환계좌를 확인해보니 아직 입금이 안되었네?!

a.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외환계좌에 지급받기 (신한 SOL 버전)

그렇다. 외환계좌를 개설해놓은 은행에서 위와 같은 외화 송금 메시지를 받았다고 해서 바로 외환 계좌에 달러가 입금되는 것이 아니다. 

 

외환계좌를 개설한 은행에 접속해 입금 처리를 해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신한은행의 경우에는 카톡의 제일 아래 부분에 다음과 같이 클릭을 통해 SOL(신한은행 모바일뱅킹)이나 PC 인터넷 뱅킹에 접속해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휴대폰에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SOL 앱이 깔려있다면 [SOL]해외송금 바로가기를 클릭해준다.

 

 

 

② 신한 SOL로 이동하는 창이 뜨고 신한 SOL 모바일앱이 열리면 평소 인터넷 뱅킹을 할 때와 마찬가지로 로그인을 해준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입금 완료가 아니라 입금 대기중이라고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③ 아래의 상세내역 보기 및 입금을 클릭한다. 

 

 

<송금 정보>에 현재 상태에 입금 대기 중이니 '입금 처리 부탁 드립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송금인과 수취인(나)의 세부 정보가 상세히 적혀있다. 

<송금 정보> 밑으로 <받는 사람(나) 정보>와 <입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송금 수수료는 수취인 부담인데 신한 SOL 외환계좌는 송금 수수료 50%우대를 받을 수 있다. ✌

 

 

 

<입금 정보>까지 확인한 후 제일 밑에 있는 입금 버튼을 클릭해준다. 

 

 

OTP 번호 생성 후 OTP번호를 입력하면 드디어 나의 외환계좌에 애드센스 수익금이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3월 23일 환율 기준으로 104,61달러는 원화로 127,770원이다. 첫 애드센스 수입 입금.💰

 

 

이렇게 달러를 송금받는 첫 단계를 무사히 마쳤다. 

주식계좌를 통해 미국주식을 매수할 것이 아니라면 이렇게 입금받은 계좌를 원화로 환전해 일반 계좌로 이체하면 된다. 하지만 미국 주식을 거래하는 사람들에게 애드센스를 통해 벌게 된 달러는 소.중.한 예수금이 된다.

 

그럼 이제 외환계좌에 입금된 달러를 주식계좌로 옮기는 과정을 알아보자. 

 

 

b. 일반은행 외환계좌의 달러를 주식계좌로 이체하기(신한 SOL→신한알파 버전)

 

신한은행 계좌에 있는 원화를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이체하는 것은 일반 이체 방법과 똑같지만, 외화를 이체하는 방법은 다르다. 

외화는 원화처럼 다이렉트로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보낼 수 없다. 

 

외화를 송금받을 수 있는 가상계좌를 거치는 과정이 필요하다. 

 

그럼 가상계좌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

 

신한알파(신한금융투자 모바일 앱)에 접속한 후 로그인, 계좌 비밀번호까지 입력해 뱅킹 서비스 준비를 마친다. 

 

 

 신한 알파 홈의 상단 바에서<뱅킹> 서비스를 클릭한다. 

 

왼쪽 바의 계좌관리를 선택한 후 계좌정보/관리 탭에서 계좌번호 찾기/휴면계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상단 바에서 가운데 외화가상계좌를 선택하면 계좌입출금 은행 계좌번호(외화) 즉 은행계좌의 달러를 증권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가상계좌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의 외화가상계좌는 숫자 56*으로 시작하는 듯하다.)

 

주식계좌의 가상계좌번호를 알아냈으니 이제 다시 신한은행 SOL로 돌아가 보자. 

 

 

 

신한 SOL 로그인 후 상단 오른쪽의 메뉴바를 클릭한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난다. 

 

왼쪽 바에서 외환을 선택 후 국내송금, 보내기를 차례로 선택해준다. 

 

 

⑦  국내외화송금 페이지가 뜬다. 신한금융투자로 송금하는 것이니 당행송금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송금금액을 입력하기 전 통화를 미국 USD로 선택해준다. 

 

 

송금할 금액을 입력하고 받는 분 외화계좌에는 증권계좌에서 확인해두었던 가상계좌번호를 입력한다.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마지막으로 입력정보를 확인 후 아래의 확인 버튼 클릭한다. OTP번호를 생성해 OTP번호를 입력해주면 드디어 증권계좌로의 외화 이체가 완료된다. 

 

다시 신한알파에 접속해 달러 예수금이 잘 들어와 있는 지 확인한다.

미국주식을 사면서 텅텅 비워졌던 달러 예수금에 104달러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외환계좌로 지급받는 방법과 외환계좌에 들어온 달러를 증권계좌로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기억해야 할 것은

· 수익금 지급 메시지를 받게 되면 반드시 은행에 접속해 입금 처리 요청을 해야 수익금이 입금된다는 것!

· 외화를 증권계좌로 이체하기 위해서는 은행 가상계좌번호를 확인해야 한다는 것! 

 

그 외의 과정은 일반 모바일 뱅킹과 동일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을 거라 생각된다. 

그럼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과 주식계좌로 송금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친다.

지금 시간 밤 11시.. 오늘 밤에는 100달러 안에서 미국 배당주를 몇 주 매수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