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솔직한 후기

해리포터 레고 -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 상세 후기 (레고 해리포터 75386)

by COZYZENY 2021. 10. 8.
반응형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고 해리포터 75386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을 소개해볼까 한다. 

레고에서는 해리포터 시리즈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레고 해리포터가 출시된 지도 올해로 20주년이라고 한다. 이번에 소개할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 제품은 레고 해리포터 출시 20주년 기념판 제품 중 하나이다. 

레고 해리포터 20주년 기념판으로 출시된 각 제품들 안에는 해리포터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골드 피규어가 동봉되어 있다. 이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 시리즈에는 해리포터의 주인공인 해리포터 골드 피규어가 들어 있다.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 레고 75386 제품은 가격도 비싸지 않고 크기도 작은 편이다.  난이도도 높지 않은 데다가 골드 피규어로 주인공인 해리포터를 Get할 수 있다. 해리포터 팬들에게는 가성비면에서도 훌륭하고 소장 가치까지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사실 난 스네이프 교수나 볼드모트 골드 피규어가 갖고 싶었다. 해리야 미안~) 

이 제품의 가성비를 논하려면 또 다른 설명도 필요한데 그건 밑에서 다시 살펴보겠다. 

 

<목차> 
▶ 레고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 패키지 
▶ 부품 & 피규어 
▶ 레고 해리포터 20주년 기념 소품 
▶ 제품 상세 소개 
▶ 마무리 

 

▶ 레고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 패키지 

레고 75386 해리포터 시리즈-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 패키지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의 패키지의 앞, 뒷면을 살펴보겠다. 상자 앞면 하단에는 레고 해리포터 20주년 로고와 이 제품에 동봉된 피규어인 해리포터, 헤르미온느 그레인져, 론 위즐리 삼총사 그리고 번쩍이는 해리포터 골드 피규어가 보인다. 뒷면에는 20주년 기념판 레고 제품들에만 들어 있다는 마법사 카드와 피규어 변신 과정에 대한 설명이 그려져 있다. 이 레고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은 해리포터 시리즈의 2편에 해당하는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에 나오는 장면을 연출한 제품이다. 책(영화) 속에서 해리, 헤르미온느, 론은 라이벌 기숙사인 슬리데린 기숙사에 몰래 들어가기 위해 변신술 마법약인 폴리주스를 만들기로 한다. 폴리주스를 몰래 만들기 위해 삼총사는 호그와트 기숙사 안에서 아무도 찾지 않는 여자 화장실에 들어가게 된다. 이 레고는 그 여자 화장실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다. 폴리주스에는 변신하고자 하는 인물의 머리카락이 꼭 필요한데 성공적으로 슬리데린 학생으로 변신한 해리와 론과 달리 실수로 고양이 털을 넣어 만든 폴리주스를 마신 헤르미온느는 고양이로 변하고 만다. 고양이로 변한 헤르미온느를 보고 친구들이 놀라는 장면은 책 속에서도, 영화에서도 큰 웃음을 자아낸다. 실수를 용납 못하는 완벽주의자 헤르미온느의 인간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재미있는 장면이기도 하다. 

 

이미지 출처 - Harry Potter Wiki-Fandom

 

 

▶ 레고 75386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 부품 & 피규어 

 

상자를 오픈하면 레고 브릭과 피규어가 들어있는 비닐 2개와 설명서가 나온다. 1, 2번이 적힌 봉투 안에는 위 사진과 같은 모양을 만들 수 있는 브릭들과 피규어와 소품이 나눠서 들어 있다. 설명서에 조립하는 순서가 아주 자세히 나오니 1번 봉투부터 뜯어서 순서대로 조립해 나가면 된다. 

1번 봉투에는 헤르미온느 그레인저, 2번 봉투에는 해리 포터와 론 위즐리 피규어가 들어 있다.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 제품 속에 들어있는 피규어에 대한 소개가 끝났으니 앞에서 이 제품이 왜 가성비 갑 모델이라고 언급했었는지 그 이유를 살펴볼 차례이다. 

우선 1번 봉투에 들어있는 헤르미온느 피규어부터 살펴보자. 

 

헤르미온느 그레인저 피규어 변신 3단계 

 

헤르미온느 피규어는 두 번의 변신이 가능하다. 헤르미온느 피규어는 얼굴 앞뒤로 자신만만한 미소를 짓고 있는 표정과 당황한 표정이 각각 그려져 있다. 그래서 상황 연출에 따라 표정을 바꿀 수 있으며, 머리카락 부품을 빼고 폴리주스를 마시고 고양이로 변한 모습의 부품을 장착하게 되면 이 제품 이름 그대로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의 하이라이트 장면도 연출이 가능하다. 헤르미온느 피규어만으로도 총 세 가지 모습의 다른 모습의 구현이 가능한 것이다. 

 

해리포터 → 그레고리 고일
론 위즐리 → 빈센트 크래브

 

2번 봉투에 들어 있는 해리 포터와 론 위즐리 피규어는 해리의 이마 번개 모양 상처와 론의 주근깨 표현이 참 디테일하다. 이 두 사람의 피규어 역시 변신이 가능한데, 두 피규어의 얼굴을 뒷면으로 돌리면 슬리데린 기숙사의 동급생 드레이코 말포이의 절친(?)인 그레고리 고일과 빈센트 크래브의 얼굴이 나타난다. 해리와 론의 머리카락 부품을 빼고 봉투에 같이 동봉되어 있는 또 다른 머리카락으로 교체하면 해리와 론의 피규어는 폴리주스 마법약을 먹고 성공적으로 변신한 고일과 크래브가 되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이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 제품 하나만으로 해리포터의 삼총사와 슬리데린 악동까지 총 6개의 피규어가 생기는 것이다. 

 

 

▶ 20주년 기념 소품 

해리포터 20주년 기념판 레고 제품들 안에는 골드 피규어가 들어있다.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 에는 해리포터 시리즈의 주인공 해리포터의 골드 피규어가 들어 있다. 그리핀도르 로고가 새겨진 스웨터를 입고 있는 해리의 모습이다. 뒷면에는 레고 해리포터 20주년을 기념하는 문구가 그려져 있다. 레고 해리포터 20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제품들에는 골드 피규어 외에도 총 16명의 소장용 마법사 카드 타일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16명의 마법사들은 호그와트의 영원한 교장 선생님 '알버스 덤블도어'를 비롯하여 마법약 교수인 '세베루스 스네이프'는 물론 호그와트의 그리핀도르, 슬리데린, 래번클로, 후플푸프 4개 기숙사를 창조한 최초의 교수들 그리고 마법 지팡이 가게 주인 '개릭 올리벤더'까지 해리포터에 등장했던 주요 인물들이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프리퀄 시리즈인 신비한 동물사전에 등장하는 뉴트 스캐맨더, 세라피타 피쿼리(영화를 봤는데 기억이 안 남^^;;), 니콜라스 플라멜 카드도 있다. 뉴트 스캐맨더와 니콜라스 플라멜은 해리포터에 직접 등장하지는 않지만 내용 안에서 언급되는 인물들이기도 하다. 내가 구매한 제품에는 래번클로 기숙사를 창립한 마녀인 '로위나 래번클로'와 온갖 맛이 나는 젤리를 만든 '버티 보트' 카드가 들어 있었다. '세베루스 스네이프'나 '살라자르 슬리데린' 카드가 들어 있으면 했는데 아쉽다. 

소장용 마법사 카드 타일 등장인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자. 

16장의 소장용 마법사 카드 타일 인물 소개 & 레고 해리포터 20주년 기념판 해리 포터 골드 피규어

 

 

▶ 제품 상세 소개 

브릭 개수가 많은 편이 아니라서 설명서를 차근차근 보면서 맞추면 1시간 이내로 완성할 수 있다. 레고 조립이 익숙하다면 더 빨리 완성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조립을 다 끝내면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완성이 된다.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에서 사건 해결의 키를 지녔던 울보 유령 '모우닝 머틀'의 화장실을 그대로 재현하였다. 

정면 모습 & 변기와 마법약 냄비 

 

세면대와 변기가 놓인 화장실을 구분하는 문은 움직여서 열고 닫을 수 있다. 변기에는 물 내리는 레버까지 달려있다. 

 

다른 시리즈와 연결할 때 사용되는 조인트 & 비밀의 방 통로 

 

완성하고 나면 오른쪽 편에 레고 해리포터 다른 시리즈랑 연결할 수 있는 조인트가 자리 잡고 있다. '호그와트 비밀의 방(제품명 76389)' 과 '호그와트 플러피를 만나다(제품명  76387)' 시리즈와 연결하면 하나의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레고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의 기믹은 정교하게 수도꼭지까지 표현된 세면대에 숨어 있다. 가운데 세면대는 고정된 것이 아니라서 들어 올릴 수 있다. 이 세면대를 올리면 감춰져 있던 비밀 통로가 보이는데 이 통로가 바로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제목에 등장하는 바로 그 비밀의 방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되는 것이다. 하지만 레고 '호그와트 비밀의 방(제품명  76389)'과 연결이 되어야만 진정한 비밀의 방 입구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제품만 갖고 있어서는 세면대를 아무리 올리고 내리고 해 봤자 별로 재미는 없다. 😓 

 

 

▶ 마무리 

레고 해리포터 75386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 해리포터와 레고를 함께 좋아하는 팬이라면 레고 해리포터 20주년 기념판으로 하나쯤 구입해도 괜찮은 제품이다. 비싸기로 유명한 레고 제품들 안에서 2만 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해리포터 삼총사를 포함한 6개의 피규어 & 해리포터 골드 피규어까지 총 7개의 피규어를 얻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소장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겠다.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서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어린 자녀들이 있다면 선물로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호그와트 폴리주스 마법약 소동'을 완성하고도 계속 아쉬움이 남을 수 밖에 없는데 이 제품은 레고 '호그와트 비밀의 방(제품명 76389) '과 연결됐을 때 비로소 진정한 가치를 얻게 되기 때문이다. 해리포터에게 비밀의 방 안으로 들어가 용감하게 바실리스크와 겨루게 해 주고 싶지만 얇은 지갑의 사정 상 비밀의 방 문은 열어보기만 하고 닫아 두는 수밖에 없다는 사실이 안타깝기만 하다. 결론은 복권 당첨! 제발~

 

 

 

 

 

반응형

댓글